새소식

구조 동물 치료센터 운영

유기 동물은 길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건강한 상태로 구조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영양실조나 피부병 등 다양한 질병을 가지고 있죠. 그러나 지자체 동물보호소의 인력만으로는 원활한 치료가 불가능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자연사랑협회에서는…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자원봉사 모집

오는 4월 5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서울 구름공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가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산림협회에서 묘목 150주를 지원하며, 이산화탄소 저감을 목표로 많은 기관에서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봉사에 참여해 주시는 분들에게는 자연사랑협회에서 직접…

태양열발전 설치 보조금 증액 확정

태양열발전은 태양열을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 방식으로, 공해가 발생하지 않아 환경에 매우 이롭습니다. 다만 초기 설치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 민간에서는 보급률이 높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공동주택 베란다나 단독주택 옥상 등에 태양열…

삼척 앞바다서 새끼 고래 구조

강원도의 해양 테마파크 강원아쿠아리움은 지난 12일 삼척 앞바다에서 토종 새끼 고래를 구조했다고 전했습니다. 강원아쿠아리움은 당일 오후 2시경 인근 주민으로부터 해변에서 고래가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해양생물 전문 수의사와 아쿠아리움 직원 5명을…

지구 온난화 가속으로 곳곳에서 이상 기후 발생

지구온난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계기상기구(WMO)에 의하면 2020년 지구의 평균기온은 산업화 이전보다 약 1.2도가량 높아졌다고 합니다.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지구 곳곳에서 이상 기후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고도가 낮은…

뉴질랜드서 신종 개구리 발견

뉴질랜드의 한 숲에서 새로운 개구리 종이 발견되었습니다. 지난 8일 뉴질랜드 과학 연구소 연구팀은 새로운 종의 개구리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개구리는 7mm의 작은 몸집과 선명한 은빛을 띄는 것이 특징이며, 학명은 ‘실버…